게임 전용/LOL 칼바람 전문

[시즌11/칼바람] 한대도 안맞고 딜넣는 이기적인 챔피언 묘목 선마 마오카이 룬/공략

HongPanda 2021. 9. 7. 22:34
반응형

[시즌11/칼바람] 한대도 안 맞고 딜넣는 이기적인 챔피언 묘목 선마 마오카이 룬/공략

 

안녕하세요, 코리안쿼카입니다.

오늘은 뒤에서 묘목만 던져도 칼바람 캐리 할 수 있는 이기적인 챔피언 마오카이 공략을 올려볼까 합니다.

 

4800BE로 가격은 꽤 나가지만, 칼바람에서 팀 조합에 따라 탱커와 AP 둘 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재다능한 챔피언입니다. 

장점으로는 멀리서 딜을 넣을 수 있는 것도 있지만, W스킬이 확정 속박(타켓팅 CC)이기 때문에 마스터이,이렐리아, 암살자 등등 우리 딜러를 죽이러 왔을 때 확실하게 혼내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밑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마오카이 스킬 이해하기

먼저 패시브입니다. 마오카이의 유지력을 올려주는 스킬입니다. 패시브 스킬 쿨타임마다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체력을 회복합니다.  생각보다 달달합니다.

 

Q스킬입니다. 적의 속도를 늦추고, 약간의 밀어내기(넉백)이 있습니다. 상대 뒤에서 사용하면 우리 팀 쪽으로 밀 수도 있고, 반대로 밀면 우리 팀 반대로 밀 수도 있습니다. 근접 공격하는 챔피언이 다가오면 Q스킬로 밀어버리세요!

 

W스킬입니다. 상대에게 쇼로록 날아가서 속박을 합니다. 상대가 점멸을 쓰거나 비전 이동 같은 이동기를 사용하여도 끝까지 쫓아가게 되니 잘못하면 타워에다가 헤딩할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욥

칼바람에서 조심해야 하는 것이 3가지 있습니다. 티모의 버섯, 샤코의 박스, 마오카이의 묘목입니다. 그중 마오카이의 묘목은 근처에만 가도 쫓아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대방 최대 체력의 비례하여 대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아주 따끔합니다. 거기에 35% 둔화까지 있으니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닙니다.

 

스킬 설명에 보시면 수풀에 설치된 묘목이라고 되어 있는데,

 

바로 이곳입니다. 이곳에 묘목을 던지면 피해량이 두배가 됩니다. 

 

E스킬의 범위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E스킬의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멀리서 아주 성가시고 아픈 묘목만 던져도 팀의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운영 방법은 수풀에 E스킬을 많이 던져줍니다. 그래도 마나 관리는 하면서 던지는 센스까지 더하면 아주 베스트입니다. 그리고 남는 시간에는 뭉친 적들에게 묘목을 직접 던져도 봅니다. 그러다 보면 어느 정도 감이 생길 것입니다.

나머지 스킬 Q, W는 눈덩이를 던져서 들어오는 상대 챔피언에게 날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 역시 적이 들어올 때 쓰는 것이 제일 쉽습니다. 속도가 은근히 느리기 때문에 천천히 상대 위치를 보고 상대가 움직이는 방향 쪽으로 살짝 예상하여 던지는 것이 좋습니다.

 

스킬은 R-E-Q-W 선마를 추천드립니다.


2. 마오카이 룬 이해하기

 

마법(유성)과 정밀의 침착!

유성으로 짤짤이 대미지를 올려주고, 마나 순환 팔찌로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깨달음으로 스킬 쿨타임을 줄여주고, 마지막으로 폭풍의 결집으로 후반에 더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합니다. 마오카이의 E스킬은 이기적인 딜 교환이 가능하기에 이렇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룬으로 칼바람의 장인이라면 다 아실 겁니다. 침착을 들어 마나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3. 직접 플레이하기

게임 시간 9분도 안돼서 게임이 끝나버렸습니다. ㅠㅠ 그래서 레벨이 10밖에 되지 않아 깨달음과 폭풍의 결집이 발휘되지 못했네요, 그래도 마나 순환 팔찌와 침착, 최후의 일격 모두 준수하게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일한 S랭크가 나와버렸네요. 후후 마오차이

룬이 다 활용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준수한 딜량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더 경과됐다면 2등까지는 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킬 관여 81%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처음에 AP(마법 딜러) 마오카이를 하여 연습을 조금 하시고, 콤보가 익숙해지시면 탱커 마오카이도 연습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칼바람은 딜러도 중요하지만 탱커 실력의 차이가 승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칼바람 하시고, 캐리 하시길 바라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