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용/LOL 칼바람 전문

[시즌11/칼바람] 초보자도 하기 쉬운 w진화를 이용하는 포킹 카직스 룬/공략

HongPanda 2021. 9. 3. 21: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리안쿼카입니다.

칼바람 공략법을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최근에 플레이한 챔피언 중에 카직스라는 챔프를 공략해볼까 합니다.

 

 

카직스는 AD 누커로 E스킬을 이용하여 점프를 뛰어 Q, W로 큰 대미지를 주고, R의 은신 또는 진화한 E를 통하여 다시 빠져나오는 일명 메뚜기로 불리는 챔피언입니다.

 


1. 카직스 스킬 이해하기

먼저 카직스는 6 레벨, 11 레벨, 16 레벨 궁극기를 배울 때마다 Q, W, E.R 중 하나를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카직스의 패시브는 한 번쯤 읽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혼자 있는 적(고립)은 표식이 생깁니다. 표식이 생긴 적은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된다고 하는데요, 읽어보시게끔 첨부하였습니다.

쉽게 말하면 표식이 생긴 적에겐 Q대미지가 110%, 즉 엄청 세지며, 평타 거리가 50이 증가합니다. 또한 Q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이 감소합니다. 멀리 때릴 수 있고 강하게 때릴 수 있고 쿨타임이 짧아 많이 때릴 수 있게 됩니다.

E스킬은  카직스의 생명줄이라고 보면 됩니다, 딜레이가 없어 바로바로 도망치기에 좋습니다, 또한 E진화를 하게 되면 상대를 킬 하거나 어시스트할 경우 E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되니 E로 들어가서 한 명을 죽이면 E로 나와서 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는 1,25초 동안 투명해지며 이동속도가 40% 증가하기 때문에 생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패시브가 발동하므로 강제로 표식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3가지는 숙련되지 않으면 활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W진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협곡에서는 Q진화를 하는 추세이며, 템트리 또한 선혈 포식자를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진입 후 어그로 핑퐁을 하여 상대방에게 거슬리는 존재로 플레이하는 방법도 있으니, 협곡에서는 Q진화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W 진화 전
W 진화 후

W진화는 진화 전에는 한줄기 가시를 발사하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회복합니다. 쿨타임도 꽤 길기 때문에 초반에는 너무 약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화를 하게 되면 가시가 3방향으로 나가고 둔화 효과를 더욱 주기 때문에 큰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2. 카직스 룬 이해하기

제 주변에 롤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롤린이들이 많은데, 그들은 모두 룬을 찍을 때 OP.GG 또는 블로그가 없으면 룬을 찍지 못합니다. 물론 보고 찍는 게 좋기는 하지만 룬은 자기 취향에 맞게 찍는 게 좋기 때문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정도는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룬은 크게 2가지이며, 약간의 차이를 둔 2가지를 더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정밀(정복자) / 지배(흡혈) 공공방

먼저 주 특성에는 정밀의 정복자를 들어주고, 부특성에는 지배를 들어 흡혈을 높이는 룬입니다.

우리는 W진화를 하여 멀리서 쏘기, 즉 포킹을 할 거기 때문에 지속 싸움에 유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복자와 지배의 흡혈 룬을 이용하여 피 회복을 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마나가 없을 수 있는데 그것을 대비하기 위해 정복자 바로 밑에 있는 침착을 듭니다.

 

 

침착은 상대를 때리기만 해도 마나 재생이 늘어나고, 처치 관여 시 최대 마나의 15%를 받기 때문에 마나 유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칼바람에서 마나가 부족하신 분들은 침착을 꼭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밀(정복자) 와 마법(쿨감,후반 데미지)

이것은 부특성을 지배에서 흡혈을 이용하는 게 아닌 마법에서 쿨타임 감소와 시간이 지날수록 대미지가 올라가는 특성을 등으로 후반에 더욱 많은 스킬을 돌리고, 강하게 때리기 위에 드는 룬입니다.

흡혈은 정복자로도 되기 때문에 팀에 탱커가 많아 굳이 맞을 일이 없거나 상대의 포킹이 무섭지 않을 때 캐리력을 높이기 위해 드는 룬입니다.

 

지배(수확)과 정밀(침착을 이용한 마나회복, 딸피에게 데미지주기)

2번째는 수확을 드는 경우입니다. 포킹 챔프는 수확을 드는 것이 칼바람에서는 일반적입니다. 집을 못 가는 적 5명이 있기 때문에 멀리서 때려서 수확을 챙김으로 후반에 더욱 강한 딜을 뽐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도 포킹을 하다 보니 마나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정밀의 침착을 들어줍니다.

 

지배(수확)과 마법(쿨감,후반데미지)

이 룬은 제일 캐리력이 높은 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팀의 딜을 담당해야 하거나 딜 뽕 맛을 보고 싶으신 분은 이 룬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확과 마법의 폭풍의 결집으로 후반의 엄청난 대미지를 뽐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나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마나 조절을 하거나, 아이템에서 여눈 - 무라 마나 - 마나무네를 가서 부족한 마나를 채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꿀팁.

노란룬 정밀 마지막에는 좌측부터 최후의 일격, 체력 차 극복, 최후의 저항 3가지가 있습니다.

 

 

 

 

롤린이 분들은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는데 쉽게 말하면

 

최후의 일격 - 상대 체력이 없을수록 더 강하게 때린다 (포킹 챔프나 물몸인 상대에게 좋다)

 

체력 차 극복 - 내 체력보다 상대 체력이 많을수록 강하게 때린다 (물몸인 내가 탱커를 잡을 때 도움이 된다.)

 

최후의 저항 - 내 체력이 적을수록 상대에게 강하게 때린다 (선혈 포식자나 흡혈을 많이 가는 챔프들이 가면 좋습니다.)

 

를 기억하시면 룬 고르실 때 상대를 보고 고르기 편하실 것입니다.


3. 직접 플레이 하기

펜타킬 했습니다 ^^

우리 팀 조합만 봤을 때는 딜은 충분할 것으로 보였기 때문에 정복자를 들어 몸빵 역할을 하려고 했으나 상대가 포킹이 너무 센 조합이었기 때문에 포킹과 암살자 플레이가 가능한 템트리를 갔습니다.

 

저는 조금 단단한 느낌을 주기 위해 승전보와 최후의 저항을, 진입을 많이 할 생각이라 돌발 일격을 들었는데,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르게 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결과 펜타킬과 쿼드라킬을 밥 먹듯 하며 캐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카직스 나왔다고 어려워하지 마세요, 칼바람에서 하기 좋은 챔프입니다!!

즐거운 칼바람 하시길 빌며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