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용/PC 게임

[텀블벅 후원/국산인디게임 스팀 화제작] 아기자기한 픽셀감성 숲속의 작은 마녀 리뷰(Little Witch in the Woods)

HongPanda 2021. 9. 11. 04:03
반응형

[텀블벅 후원/국산 인디게임 스팀 화제작] 아기자기한 픽셀 감성 숲 속의 작은 마녀 리뷰(Little Witch in the Woods)

 

안녕하세요, 코리안쿼카입니다.

이번 게임은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기다리고 있는 힐링 게임 숲 속의 작은 마녀를 써보려고 합니다.

 

펀딩 1366%의 4700명의 후원자.

 

가끔 텀블벅에서 인디게임을 보는 재미가 있는데, 거기서 독보적인 후원금액을 보여준 게임입니다. 그만큼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신 게임인데요,

 

 

이 게임은 부산에 위치한 작은 써니사이드업이라는 곳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대형 회사의 게임 말고도 인디 게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훗날 더 재밌는 게임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게임의 특징

 

주인공과 주인공의 모자입니다. 둘의 티키타카로 대사를 치는 것을 보면 피식하게 되어 잔잔한 게임에서 웃음을 나게 하는 하나의 요소입니다. 

 

유명한 힐링 게임인 스타듀 벨리 같은 경우에는 씨앗을 사서 농사를 짓고, 작물을 판매하여 돈을 벌고, 돈을 모아 가축을 키우고, 광산도 다니고, 뭐 여러 가지를 하게 되는데, 작은 마녀의 경우에는 채집을 하여 물약을 만들고, 물약을 판매하여 금화를 모으고, 천천히 돌아다니면서 탐험을 하고, 주변 NPC들과 대화를 통해 스토리를 진행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텀블벅 커뮤니티 참고

인게임의 모션 느낌을 보실 수 있게 제작자 분들께서 올려주신 영상 참고하여 올려드립니다. 그래픽에 많이 신경을 쓰셨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직접 튜토리얼 플레이 하기(세팅 편)

 

먼저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시작을 하게 되면 저 기차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설정 화면입니다. 아직은 해상도, 스크린 조절, 스케일링 3가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저장 기능이 없어서 게임을 종료하고 키거나, 설정을 들어가게 되면 설정이 초기화되는 것 같습니다. 

 

조작 가이드입니다. 익숙한 자리에 모두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는 데는 큰 문제없었습니다.

 


직접 튜토리얼 플레이 하기(인게임 편) - 스포 주의

 

첫 시작부터 심술이 나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차석이라서 심술이 났나 보네요, 그 마음 이해가 가는데요, 기차에서 여러 대화를 오고 가면 밖을 나올 수 있게 됩니다.

 

 

대화가 끝나면 인터페이스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 밑에 조작 키도 나와서 헤매지 않을 수 있고, 우측에 느낌표가 뜬 두루마리? 는 퀘스트입니다. TAB 키를 눌러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왼쪽 하단에 게이지는 체력 같은 건데, 뛰거나 하면 게이지가 줄어들어 마녀의 집에 들어가 침대에서 잠을 자거나, 야외에 돗자리 깔린 의자에서 낮잠을 자면 회복이 됩니다.

 

첫 NPC와 대화를 해보았습니다. 품격 있는 헤어스타일의 바텐더 형님을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잡담, 개인적인 이야기, 상점을 볼 수 있고 카테고리를 이동하게 되면 퀘스트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밖을 나왔습니다. 사실 밖을 나가는 법을 몰랐는데 바텐더 형님이 알려주셔서 겨우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 후 TAB 키를 눌러 퀘스트를 확인하여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집이 아닙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본인의 집이 아닙니다.

 

 

 

여기서는 이제 본격적으로 물약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도감을 확인하여 재료를 모으는 재미가 있는데요,

 

 

 

재료와 불 조절, 국자 사용까지 꼼꼼히 읽어 실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하다 보면 아주 귀여운 친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스토리는 게임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여기까지만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도중 ESC를 눌러 일시정지를 한 모습입니다. 윈도우로 나가기를 누르게 되면 정말 데이터 하나 남기지 않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밥 먹으려고 나갔다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힐링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 그런 게임 중에서 그래픽이 깔끔한 게임을 찾으시는 분, 인디 게임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멀티는 힘들겠죠...? 혹시라도 보시게 된다면... 응원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