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전용/LOL 칼바람 전문

[시즌11/칼바람]스킬 하나만 써도 1인분 하는 트위스티드 페이트 공략

HongPanda 2021. 9. 27. 10:49
반응형

[시즌11/칼바람] 스킬 하나만 써도 1인분 하는 트위스티드 페이트 공략

 

안녕하세요, 코리안쿼카입니다.

이번 공략은 자주 나오는 트위스티드 페이트(트페)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1350 BE로 롤 초창기부터 있던 챔피언으로 협곡에서는 피지컬 보다 게임의 흐름을 잘 이해해야 잘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칼바람에서는 어렵지 않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이 싸고 포킹이 가능한 챔프다 보니 칼바람에서 자주 쓰이게 되니 알아두시면 좋은 챔피언입니다.

 


1. 트페 스킬 이해하기

 

 

먼저 패시브 스킬입니다.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1~6까지의 골드를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미니언을 많이 먹으면 먹을수록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으니 초반에 미니언에 Q스킬을 사용해 돈을 버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페가 칼바람에서 가장 많이 쓰는 Q스킬입니다. 3개의 카드를 던져 3갈래 방향으로 대미지를 줍니다. 생각보다 멀리 나가기 때문에 견제하기에 좋은 스킬입니다.

 

 

W스킬입니다. 처음에 한번 누르면 머리 위에 카드가 파랑, 빨강, 노랑 순서대로 나열이 되는데요, 거기서 원하는 색깔의 카드가 떴을 때 W를 한번 더 누르게 되면 그 카드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 팁은 마나가 부족할 때 파란 카드를 꺼내 미니언에 씀으로 마나를 챙길 수 있습니다. 또한 가까이 붙은 암살자들이나 탱커들에게 노란 카드를 던져 스턴을 줄 수 있는데 마음이 급하면 카드가 잘못 꺼내지는 일이 일어나니 침착한 플레이가 필수입니다.

 

 

 

 

E스킬은 패시브 스킬입니다. 공격 속도가 증가되며, 4번째 공격이 강화됩니다. 가끔 AD트페를 하시는 분들은 E스킬을 선 마하여 평타로만 협곡을 휘젓습니다.

 

 

궁극기입니다. 사실 대미지가 있는 스킬이 아니라 칼바람에서는 크게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막 태어났을 때 팀원들 쪽으로 이동하거나 은신한 적을 찾을 떄 정도로만 사용하고, 딸피인 상대를 쫓으러 갈떄 사용하는 정도로만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팁으로는 궁극기를 킨 상태로 W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스킬로 노란 카드를 꺼내 상대 옆으로 궁극기를 타고 날아가 스턴과 함께 Q스킬로 때려잡으면 됩니다.

 

 

스킬은 Q-W-E 순서로 찍어주시고, 궁극기를 자주 쓰지 않는다면 11 레벨에 궁극기 대신 다른 스킬을 찍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2. 트페 룬 이해하기

 

 

 

제가 사용한 룬입니다. 수확을 들라고 하는 경우도 많지만 트페 같은 경우 수확을 들어 게임의 주인공이 되기에는 힘들다고 생각이 듭니다. 유성을 들어 초반에 상대 피를 빼 수확을 든 우리 팀에게 주인공이 되게끔 하는 서포팅 한다는 느낌으로 하는 게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자신이 있다면 수확도 좋은 선택입니다.

 


3. 직접 플레이하기

 

 

상대 조합을 보면 럭스와 카직스 원딜 두 명 까지 딜이 아주 강한 친구들이 많지만, 탱커가 없기 때문에 딜 넣기가 어려워 이길 수 있었던 경기입니다.

 

상대 그래프를 보시면 좋은 챔피언으로 딜이 많이 안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선의 역할을 하는 탱커나 브루저들이 없어서 딜 넣기가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이길 판은 이기고 질 판은 지는 칼바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칼바람 하세요~

 

728x90